대만은 TSMC를 포함한 주식이 하락함에 따라 투자자

대만은 TSMC를 포함한 주식이 하락함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침착할 것을 촉구합니다
TAIPEI: 대만의 경제 펀더멘털은 양호하고 투자자들은 침착하고 합리적이어야 하며 당황하지 말아야 한다고 Frank Juan 재무 차관은 금요일(7월 1일) 로이터에 말했다.

대만은 TSMC를 포함한 주식이

먹튀검증 대만의 벤치마크 주가 지수는 금요일 3.3% 하락하여 아시아에서 가장 실적이 좋지 않은 시장이 되었습니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21% 하락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칩 제조업체인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 Ltd)의 주가는 4.7% 하락했다.
Juan은 대만의 경제 펀더멘털이 양호하며 특히 상장 기업의 거래 수와 수익 수치가 양호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주식 시장의 하락은 약간의 과잉 반응이며 약간 패닉 상태입니다. 침착하고 합리적이며 당황하지 마십시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 주식 시장이 이렇게 하락해서는 안됩니다. 오늘 대만 주식은 한국과 미국보다 더 깊이 하락했습니다.

주로 심리적 패닉입니다. 주식 시장은 펀더멘털로 돌아가야 합니다.”more news

필요한 경우 국가안정기금이 만나 시장 대책을 논의할 수 있다고 정부가 변동성이 큰 경우 시장에 개입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금을 이끌고

있는 Juan이 덧붙였다.

정책 입안자들은 이전에 4%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던 대만의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을 4% 미만으로 낮췄습니다.
무역 의존도가 높은 이 섬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크라이나 전쟁, 혼란스러운 공급망 및 기술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 감소로 타격을 받았습니다.

대만은 TSMC를 포함한 주식이

대만의 핵심 반도체 산업으로 인한 글로벌 기술 수요의 전조인 대만의 수출 주문은 중국의 COVID-19 잠금 및 글로벌 공급망 혼란에서

회복하면서 5월에 강한 연간 증가세를 기록했지만 정부는 앞으로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

목요일에 메모리 칩 회사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Inc)의 사업 전망이 예상보다 크게 낮아짐에 따라 거의 2년 동안의

강한 수요 이후 업계가 다운 사이클을 향해 가고 있다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는 금요일 일부 대만 기술주에서 매도세를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출 기준으로 세계 4위의 칩 디자이너인 MediaTek Inc는 6%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대만 자산운용사인 캐세이증권투자신탁(Cathay Securities Investment Trust)의 제프 창 회장은 반도체 산업의 펀더멘털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재고 조정 압력이 있지만 전기 및 스마트 차량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많고 5G 및 고속 컴퓨팅에 대한 내장 수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Juan은 대만이 아시아의 다른 지역보다 경제적으로 더 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제 성장률이 약간 하향 조정되었지만 예산, 회계 및 통계국은 올해 GDP 성장률이 3.91%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여전히

매우 좋은 수준입니다.”

통계청은 2월의 4.42% 성장 전망에서 5월 말에 이를 하향 조정했다.

2분기 GDP 잠정 데이터는 7월 말에 발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