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의 평화 프로세스는 차질을

에티오피아의 평화 프로세스는 차질을 일으켰습니다.
협상만이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레이 지역의 분쟁을 종식시킬 수 있다고 중재자와 보안 전문가들이 동의합니다. 그러나 최근의 에리트레아 군대의 확대와 개입은 평화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평화

Tigray 분쟁은 광범위한 인도적 위기를 초래했습니다.

아프리카의 정치 및 안보 분석가들은 최근 티그레이 분쟁의 확대와

에리트리아군이 에티오피아 북부 지역으로 진격하는 것은 평화 회복 노력에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요제프 보렐 EU 외교정책국장은 수요일 트위터에 비슷한 경고를 보냈다.

“EU는 모든 당사자가 군사적 해결책을 잊어버리고 국민의 이익을 위한 노력에 동참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이번 주 미국 행정부도 이러한 확대를 규탄했습니다.

마이크 해머(Mike Hammer) 아프리카 뿔(Horn of Africa)의 미국 특사는 화요일 “우리는 국경을 넘어 에리트레아 군대의 이동을 추적하고 있으며 이를 규탄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해머 미 아프리카 뿔 특사 디지털 언론 브리핑

에티오피아의 평화

AU 주도 협상
Accra에 기반을 둔 보안 전문가 Adib Saani는 DW에 Tigray 분쟁의 모든 당사자가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약속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모든 당사자가 올바른 수준의 약속을 보여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보여주지 않는 한 아무리 많은 대화를 해도 이 지역에 평화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부족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aani는 EU, 미국, 유엔이 분쟁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감정을 비판하면서 강력하고 일치된 약속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에서 본 국제적인 공동 노력은 에티오피아에서 본 것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아프리카인들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어디에서나 누구에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연합은 에티오피아 정부와 티그라야군 사이의 평화를 중재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미국 특사인 Hammer가 이 과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갈등에 대한 군사적 해결책은 없습니다.

에티오피아 국민은 이미 너무 많은 고통을 겪었고, 당사자들이 강력한 아프리카 연합 [평화] 프로세스에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Hammer가 화요일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양측은 기꺼이 대화를 나눴다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은 처음에 AU가 아프리카의 뿔(Horn of Africa) 특사를 임명하기로 한 결정에 반대했지만,

올루세군 오바산조는 중재자로서 공정한 대화를 가로막는 장애물로 아비 아흐메드 에티오피아 총리와의 “근접성”을 꼽았다.

그러나 이달 초 TPLF는 AU가 주도하는 평화 회담에 참여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도 회담을 지지한다는 신호를 보냈다.

그러나 8월 24일, 3월부터 유지되어 온 휴전이 티그레이에서의 재차 전투로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유엔, ‘전쟁범죄’ 언급

서울 오피 유엔 인권이사회(HRC)는 화요일 유엔 인권 전문가 패널로부터 에티오피아의 전쟁범죄에 관한 보고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유엔 에티오피아 국제인권전문가위원회(UN International Commission of Human Rights Experts on Ethiopia) more news

2020년 11월 티그레이 분쟁 이후 강간, 성폭력, 민간인 기아.